[경인종합일보 윤정용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통일교육은 답을 찾는 것이 아닌 머리로 만드는 것”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17일, 서울 강북구 통일교육원에서 ‘통일교육 방법론’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강의에는 정책지도자를 비롯해 초등학교장 연수생, 통일교육원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특강에서 “12년 전 오늘은 6·25전쟁으로 끊어졌던 남북철도를 연결해 기관차가 처음으로 남북을 오가는 시범운행했던 날이지만, 지금은 단절돼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학교에서 답을 만드는 것에만 익숙하고 질문을 만드는 것에 익숙하지 않았을 뿐 아니라, 우리는 수능에 맞춰 답을 외우는 교육을 했다”며 “이것은 교육이 아니고, 교육은 질문을 만드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통일교육도 답을 찾는 것이 아니고, 머리로 하는 것으로써 질문을 통해 동기를 만들어야 한다”며 “경기도교육청은 학생들이 기획하고 준비하는 1박2일 평화여행, 한반도 평화통일미래센터에서 진행하는 체험학습 등 현장체험을 통해서 학생들이 동기를 갖도록 하는 통일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특강을 마무리 하며 “역사는 징검다리처럼 이어지는 것이지 단절되는 것이 아니니, 미래세대와 함께 평화의 길로 뚜벅 뚜벅 나아가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