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정
정윤경 도의원, 경기도미술관 “우리는 모두 집을 떠난다”전시 개막식 참석
   
[경인종합일보 이한준 기자] 정윤경 도의원, 경기도미술관 “우리는 모두 집을 떠난다”전시 개막식 참석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군포1,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11일 경기도미술관에서 열린 “경기도미술관과 대만의 가요슝미술관의 국제 교류전 「우리는 모두 집을 떠난다」” 전시 개막식에 참석하여 출품 작가들을 격려했다.

이날 개막식에는 정윤경 의원을 비롯하여 경기도미술관장, 경기문화재단 관계자 이율린 가요슝미술관 관장, 경기도와 대만의 작가 19팀, 루젠밍, 김옥선 작가 등 국·내외 150여명의 내·외빈이 함께했다.

정윤경 의원은 개막식 축사에서 “경기도는 수많은 아시아 외국인 노동자들과 함께 다문화 사회를 볼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광역 지자체로서 경기도미술관이 대만과의 국제 교류전을 통해 이주를 주제로 한 전시를 기획한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하고 이 전시를 매개로 아시아의 문화적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가 계속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대만의 가요슝미술관에서 오신 이율린 관장을 비롯해 큐레이터와 작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이렇게 맺어진 좋은 인연을 통해 보다 더 발전적인 기획들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우리는 모두 집을 떠난다」는 ‘이주’(Moving & Migration)라는 공통 주제어로 양국의 근현대사를 구성하는 정치, 사회, 경제, 문화적 쟁점을 다양한 시각예술 작품 100점을 선보이고 있는데, 10월 13일까지 경기도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이한준 기자  theplay8407@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