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
경기도, ‘버스 승무사원 채용박람회’ 개최
   
▲ /경기도 제공
[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경기도, ‘버스 승무사원 채용박람회’ 개최


경기도는 오는 13~14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C홀에서 ‘제2회 경기도 버스승무사원 채용박람회’를 연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과 공동으로 진행한다.

제1회 채용박람회는 지난 6월20~21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방문자(1350명)에게 채용정보 제공뿐만 아니라 실제 채용까지 이어지는 긍정적인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제2회 채용박람회에는 도내 주요 36개 버스기업(300인 이상 19개, 300인 미만 17개)이 한 곳에 모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 버스승무사원 일자리 정보제공 △ 버스업체와 구직자 간 1:1 상담 및 채용 △한국교통안전공단 운전인력 양성과정 상담 및 모집 등이 이뤄진다.

구직자가 본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할 경우 업체와 면담을 통해 현장에서 채용절차도 진행한다.

버스업체별 상담부스 뿐만 아니라 업체별 인사담당자의 취업설명회, 한국교통안전공단 운전인력 양성과정 수료생의 취업 후기, 이력서 작성에서부터 면접요령까지 제안해주는 전문강사 및 직업상담사의 취업컨설팅까지 버스업체 취업을 위한 맞춤형 정보가 제공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박람회를 개최해 신규 인력 충원을 적극 지원하는 등 주52시간 근무제도의 안착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수 기자  leonardo79@nate.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