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제공
[경인종합일보 김형천 기자] 이재명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행정에 임해줄 것” 당부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9일 오전 경기도청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작은 변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세로 행정에 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지사는 “진짜 변화는 작은 데서부터 시작된다. 손도 많이 가고 정성도 많이 들여야 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작은 변화를 많이 만들어 큰 변화를 만들어가야 한다”라며 “행정이 할 수 있는 것은 쉽고 작은 것을 많이, 빨리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정성, 성실함, 열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이 지사는 경기도 공무원을 향해 ‘적극 행정’에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이 지사는 “기업인들 얘기를 들어보면 제일 답답해하는 게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라고 한다”면서 “경제 활동하는 사람들도 그렇고 민원인도 시간이 돈이다. 우리가 하루 또는 일주일, 몇 달만 빨리 결정해주면 당사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가끔씩 법 규정이 없어서 못 한다는 말을 하는데 공익에 부합한다면 법률이 금지하지 않는 한 다 할 수 있다.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민간건축물 지진 안전시설물 인증 지원 △하절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지원 △하계휴가철 대비 공직기강 확립 △과수 화상병 확산에 따른 방제대책 등 주요 도정에 대한 보고와 토론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