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앙금플라워머핀만들기 만들기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제공
[화성=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직장인 1인가구 자기돌봄 사업 ‘혼자YO! 나도 YO! 2탄’ 프로그램 성료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10월 12일 토요일, 센터 교육장 및 유앤아이센터 요리실에서 바쁜 직장생활로 사람 만나는 것조차 쉽지 않다고 말하는 1인가구 및 직장인 미혼남여들을 대상으로 ‘혼자YO! 나도YO! 2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1인가구 및 직장인미혼남여의 만남 및 소통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사회적 고립을 막고 긍정적인 정서경험 및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진행되었으며, 진행된 내용으로는 ‘앙금플라워머핀만들기’, ‘팀빌딩&레크리에이션’, ‘감성와인클래스’로 이루어 졌다.

참여한 직장인 미혼남녀들은 “힐링이 되는 레크리에이션이였다”, “와인에 대해 전혀 몰랐는데 쉽게 설명해주셔서 재미 있었다”, “알찬 주말을 보낸 기분이다”, “1인가구와 직장인미혼남여만의 동질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다”라고 큰 호응을 보였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유희 센터장은 “2016년부터 1인가구 자기돌봄 프로그램 진행에 이어 1인가구와 직장인 미혼남여가 함께하는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직장생활로 인해 바쁜 30-40대가 타인과의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전했다.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직장인 미혼남녀 및 1인가구 뿐만 아니라 다양한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친화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문의는 화성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