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화성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다원이음터센터, 진로체험 페스티벌 ‘다 해! 원하는 것’-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다원이음터센터, 진로체험 페스티벌 ‘다 해! 원하는 것’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다원이음터센터가 지난 13일 ‘다해! 원하는 것’이라는 주제로 문화예술 진로체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유튜버 등의 1인 크리에이터와 K-pop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최근 학생들의 주요 관심 직업군은 문화예술 분야이다. 이러한 사회 현상을 바탕으로 이번 진로체험 페스티벌은 다원이음터센터의 특화 분야인 ‘문화∙예술 사업’과 관내 중∙고등학교와의 연계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은 최근 관심도가 높아진 유튜버를 비롯한 보컬리스트, 연극, 뮤지컬 등의 수업을 중심으로 제공됐다. 그 외에도 사진작가, 목공예, 플로리스트 등의 평소 일상에서 접하기 어려운 체험들로 구성되어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가능하게 했다.

‘진로체험 페스티벌’은 유튜버 양팡의 토크 콘서트로 마무리됐다. 양팡은 구독자 수 200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이다. 양팡은 앞으로의 진로와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체험기를 진솔하게 이야기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김태호 대표이사는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무엇을 원하든 하고 싶은 일은 모두 경험해볼 수 있게 하고자 마련했다. 자신의 미래 설계에 있어 주체적인 태도를 함양하게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또한 다원이음터 박현규 센터장은 “학생들에게 학교와 일상생활에서 접하기 어려운 문화예술과 관련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기적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다원이음터센터의 두 번째 진로체험 페스티벌은 11월 10일에 예정되어 있다.

이승수 기자  leonardo79@nate.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