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성남
성남시 중원구, 경로식당 종사자 간담회 개최
[성남=경인종합일보 이한준 기자] 성남시 중원구, 경로식당 종사자 간담회 개최


성남시 중원구는 지난 15일, 경로식당 활성화를 위한 종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관내 10개 경로식당 영양사 및 조리사 28명이 참석했으며, 경로식당 종사자들의 노인급식 업무 추진사항을 격려하고, 경로식당 운영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중원구 경로식당은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식사를 거를 우려가 있는 60세 이상 어르신 1,520여 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경로식당 운영보조금 18억 1천7백만원 중 16억 9천3백만원(93%)을 성남시가 지원하고 있다.

중원구는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분기마다 식재료에 대한 방사능 검사를 식품위생전문 검사기관에 의뢰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식품위생 점검에도 철저를 기하고 있다.

중앙동 복지회관 경로식당 영양사 신은숙씨는 “경로식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내 부모를 대접하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여 식사준비를 하고 있다. 중원구에서 오늘 경로식당 종사자가 한자리에 모여 친목도 도모하고, 의견도 나눌 수 있는 좋은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한준 기자  theplay8407@naver.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한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