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종합일보 이용근 기자] 구리시(시장 안승남) 교문2동에서는 지난 12월 23일 교문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4개 기관단체가 합동으로 사랑의 나눔 행사를 가져 주위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배), 통장협의회(회장 임현영), 새마을부녀회(회장 안순정),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위원장 김희숙)가 연합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겨울철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였다.

이를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방한 장갑을, 통장협의회는 갈비탕국 세트를, 바르게살기위원회는 양말 세트를 관내 독거노인 36가구에게 전달했다.

또한 새마을부녀회에서는 직접 만든 밑반찬 50세트를 관내 독거노인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이날 물품 전달은 복지 통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등 20명이 각 가정을 방문하여 방문자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직접 전달하였다.

이상배 주민자치위원장은 “갈수록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이 움츠러들고 외로움이 커질 수 있는데, 이럴 때 따뜻한 방한 물품과 음식을 나눔으로써 함께 건강을 챙기고 씩씩하게 겨울을 나자는 의미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동안 교문2동 기간단체들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물품 및 음식을 후원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행사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들과 사랑을 나눌 계획이다.

임현영 통장협의회장을 비롯한 단체장들은 한 목소리로 “따뜻한 지역 사회의 온정을 통해 더불어 살기 좋은 구리시, 시민 행복 특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