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도정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초대 원장에 이화순 전 행정2부지사 임명
   
▲ /경기도 제공
[경인종합일보 이승수 기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초대 원장에 이화순 전 행정2부지사 임명


올해 첫 출범하는 경기도 공공기관인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원장에 이화순 전 경기도 행정2부지사가 임명됐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9일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이화순 신임 원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임기는 3년이다.
이화순 초대 원장은 충북 보은 출생으로 제23회 기술고시에 합격해 1988년 공직에 입문한 뒤 경기도에서 잔뼈가 굵은 행정전문가다.

화성시와 의왕시 부시장을 지냈으며 2017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장 및 지난해 경기도 행정2부지사를 역임했다.

맡는 직책마다 ‘경기도 최초 여성’ 기록을 써나간 이 원장은 조직 운영에 있어 탁월한 리더십을 선보인 만능 행정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경기도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 및 종사자 처우개선을 목표로 사회서비스 직접 제공 및 표준운영모델 개발 등을 추진할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이다.

지난해 5월부터 경기복지재단 내 시범사업단의 형태로 △국공립 사회복지시설 수탁 운영 △종합재가센터 설치 운영 △민간시설 지원 사업 등의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이 화순 원장은 “사회서비스원의 설립 취지를 살려 서비스 수혜자의 입장에서 사회서비스의 질 향상과 공공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고, 조기에 기관이 안정되도록 하겠다”고 취임일성을 밝혔다.

한편 도는 지난 9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은 데 이어 29일 수원지방법원 등기소에 재단법인 설립등기 신청·접수를 마쳤다.

이승수 기자  leonardo79@nate.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승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