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경인종합일보 안금식 기자] 이천시,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이천시는 동절기 건조한 날씨가 계속됨에 따라 산불발생 우려가 최고조인 만큼 봄철 산불조심기간(2월 1일~5월 15일)에 맞추어 내달 1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을 위해 산불진화용 임차헬기 및 산불진화인력 등 산불대응에 만반의 준비를 마치고, 산불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해 산불로 인한 산림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에도 원인별 맞춤형 예방활동 강화를 통한 산불발생 요인 사전제거와 산불발생시 신속하고 안전한 초동진화체계 구축으로 산불로부터 국민의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산불진화용 임차헬기 및 산불전문예방진화대의 공중, 지상 진화작업 실시, 산불 신고시 골든타임내 진화작업이 가능한 시스템 확보, 연접 시·군 및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진화 협조체계 구축, 산불발생 취약지역의 산불감시인력 집중배치로 산불 조기발견과 동시에 초동진화작업 등 산불진화에 만반의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엄태준 시장은 “산불은 사전예방이 가장 중요한 만큼, 산림이나 산림인접지에서 논·밭두렁 및 쓰레기 무단 소각행위를 절대 금지할 것”을 당부하면서, “산림인접지역에서의 소각행위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등 경각심을 부각하고, 관련부서와의 협업을 통해 불법소각행위를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