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동연 경기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사진=김동연 경기지사 페이스북 갈무리]

[경기= 이한준 기자]

김동연 경기지사는 16일 검찰이 경기도청 4층에 상주하며 22일간 압수수색을 벌인 것에 대해 "'법치'라는 이름을 내세운 새로운 형식의 독재 시대가 된 것은 아닌지 걱정"이라고 밝혔다. 

김 지사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법치라는 이름의 독재'라는 제목의 글에서 "검찰 측은 영장에 따라 적법한 절차로 진행한다고 하는데 상식과는 거리가 한참 멀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경기도청 4층에 상주하던 검찰 수사관들이 어제로 철수했다"며 "하지만 압수수색이 끝난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압수수색 기간(2.22∼3.15) 검찰은 92개의 PC와 11개의 캐비닛을 열고 6만3천824개의 문서를 가져갔다"며 "오늘부터 장소만 검찰로 옮겼을 뿐 지속적으로 자료를 수집하고 관련 직원들을 소환한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김 지사는 "무리한 압수수색이 끝없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아무 상관 없는 것이 분명한 제 업무용 PC를 열어볼 정도였다"고 지적했다. 

앞서 검찰은 대북송금 의혹과 관련, 압수수색 영장을 발부받아 지난달 22일부터 도지사실을 포함한 경기도청과 직속기관인 도 농업기술원, 경기도의회 등 20여곳과 전 경기도 평화협력국장, 전 부지사 비서실장 등 전직 도 공무원들의 주거지를 압수수색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