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11일 시청 접견실에서 열린 '2023년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에서 대한결핵협회 우윤식 인천지회장에게 결핵퇴치 성금을 기탁한 뒤 크리스마스 씰을 수령하고 있다. /인천광역시 제공

[인천= 박형남 기자]

인천광역시는 11일 시청 접견실에서 대한결핵협회 인천시지부에 결핵 퇴치 성금을 전달하고, 2023년도 결핵 퇴치 사업을 위한 크리스마스 씰을 인천시를 대표해 증정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증정식은 유정복 인천시장, 우윤식 대한결핵협회 인천시지부회장, 심영일 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결핵 예방을 위한 사업 재원 마련과 결핵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인천시는 이번 성금 기탁을 시작으로 모금운동에 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결핵의 심각성을 알려, 시민들이 자율적으로 모금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크리스마스 씰 모금을 통해 조성된 성금은 결핵환자 발견과 홍보사업, 취약계층 결핵환자 지원 등 국내외 결핵퇴치 사업의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된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앞으로도 결핵예방 및 관리에 철저를 기해 우리시의 결핵발생률을 조기 퇴치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결핵은 국내에서만 한 해 1,300여 명의 목숨을 앗아가는 질병으로, 결핵 발병률이 높은 노인, 노숙인 등 고위험군 취약계층은 결핵 감염 예방 및 조기 발견을 위한 적극적인 결핵 검진이 요구되고 있다. 또한, 2주 이상 기침이 지속되면 가까운 보건소 또는 의료기관에서 검진받는 것을 권고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