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특례시 제공

[고양= 윤상명 기자]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5일 ㈜농협하나로유통·한국화훼농협과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관리운영 위·수탁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고양특례시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관리운영 위·수탁 협약식은 시청 열린회의실에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염기동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 유석룡 한국화훼농협조합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를 관리·운영하는 ㈜농협하나로유통은 다양하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농수산물 출하경로 다원화 및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시민들에게 신선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농산물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고양특례시 농업인이 생산한 농산물에 대한 안정적인 판로를 구축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한국화훼농협은 플라워마트를 통해 꽃의 대중화와 소비 활성화를 위해 온힘을 쏟고 있다. 유통단계 축소로 소비자와 화훼농가 모두를 보호하고 화훼 유통 효율화를 이룩했다.

특히 국내 최대 장미 생산지이자, 화훼산업이 잘 구축된 고양특례시의 화훼 유통채널을 다양화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계속되는 고물가와 화훼 소비문화 위축으로 농가에 어려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다”며 “㈜농협하나로유통·한국화훼농협과 함께 고양시민에게 안정적인 가격으로 농산물과 화훼류를 제공하고 농업인의 판로를 더욱 더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