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환 새로운미래 총괄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선대위 2차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경기= 이승수 기자]

오영환 새로운미래 총괄선대위원장은 18일 "막말로 논란을 빚은 새로운미래 후보자 발생 시 즉각 자격을 박탈하겠다"고 밝혔다.

오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2차 선대위회의에서 "새로운미래에서 막말과 증오를 선동하는 정치인이 있다면 어떤 상황일지라도 국민에게 사과하고 즉각 과감하게 후보자 자격 박탈 등을 포함한 조치를 할 것을 약속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더이상 원망하고 비난하기 바쁜 정치를 멈추겠다"며 "희망을 드리는 언어를 슬로건으로 교체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동안 새로운미래는 이름은 '미래'인데 과거 얘기, 또 새롭지 않은 원망과 공격의 언어를 주로 노출해왔다"며 "그런 측면에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을 반성하고 되돌아보며 우리부터 태도와 자세를 오늘부터 바로 잡겠다"고 덧붙였다. 

오 총괄선대위원장은 "새로운미래는 민주주의, 민생, 미래 등 세 가지 키워드를 앞세우겠다"며 "무너진 민주주의의 마지막 불씨를 다시 살려달라고 호소하고 싶다. 서로 증오하고 배척하기 바쁜 정치, 싸움의 장으로 이어가게 만들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거대 양당이 민생을 이야기하면서도 결국 진영과 이념, 당리당략 속에 모든 것이 가려지고 있다"며 "높은 물가와 양극화로 고통받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용적 민생 정책을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설훈·오영환 의원이 전날 새로운미래에 동반 입당해 새로운미래에 합류한 현역의원은 5명으로 늘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