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청사 전경

[의정부= 임재신 기자] 재단법인 의정부시민장학회(이사장 김진수)는 의정부시를 이끌어 갈 유능한 향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생 137명에 총 2억1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재)의정부시민장학회는 우수한 지역인재를 양성하고 가정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2024년도 인재육성 대학 장학생을 선발하기 위하여 4월1일부터 11일까지 장학금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선발기준은 공고일 기준 보호자 또는 본인이 의정부시에 주소를 두고 3년간 계속해서 거주하고 있는 경우 신청자격이 주어지며, 학업성적은 재학생 평균 B학점 이상, 신입생의 경우 고교 3학년 내신 성적 70점 이상인 대학생 137명을 선발하여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신청방법은 (재)의정부시민장학회 홈페이지에서 서식자료실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받아 등기우편 접수하여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의정부시민장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되며, 선발방법은 장학생 선발 심사위원회의 심사와 이사회에서 최종 의결 후 선발되며 5월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진수 이사장은 “학업성적이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생 선발에 많은 신청”을 바라며, 앞으로도 “경제적 부담 해소로 학업에만 정진하여 지역의 우수한 인재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