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성남시의회제공

[성남= 정현석 기자] 화랑초등학교 4학년 학생 27명이 27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학생들은 김종환 의원의 환영 인사를 받았다.

학생들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면서 시의회의 기능과 시의원의 역할 등 대하여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들었다. 또한 성남시의 지역구와 지역 의원, 비례대표 의원들을 보여주는 지도를 함께 살펴보며 선거제도에 대해 생생하게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 본회의장의 각종 시설물과 회의 진행 과정에 대해 알아본 후, 실제 회의가 진행되는 영상을 시청하며 안건이 처리되는 과정을 상세히 배웠다. 또한 직접 의사봉을 두드려 보는 ‘의사봉 3타 체험’을 하고, 성남시의회 SNS 캐릭터 ‘이로운’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견학을 마쳤다.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은 이날 시의회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성남시의회에 방문한 화랑초등학교 학생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오늘 견학이 여러분이 살고 있는 지역사회 그리고 시민의 뜻을 대변하는 지방의회의 역할에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의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일 두 차례(9시, 10시 30분) 단체견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열린의정’의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 성남시의회 홍보관(☎ 031-729-3808)에 유선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