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여성신발 브랜드 마리오&뉴욕솔(대표 최원전)에서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에 플랫슈즈 600족(900만원 상당)을 기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신발은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에 참여하고 있는 협력기관(사회복지기관ㆍ단체)을 통해 저소득 대상자들에게 전달됐다.

마리오&뉴욕솔 구두매장에서는 어떻게 하면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을까 고민하던 차에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사업을 알게 되어 계절이 바뀔 때마다 발생하는 재고신발을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기로 결정하고 이번에 구두 600족을 선뜻 기부했다.

마리오&뉴욕솔 최원전 대표는 “이번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 나눔 참여로 큰 보람을 얻었다”며 “고양시 소재 매장뿐 아니라 인근 타 지역 매장에서도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요청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는 고양시가 전국 최초 민관 거버넌스형 복지나눔 운동으로 추진하는 나눔 문화 확산사업으로 경제 나눔뿐만 아니라 외식 생활용품 교통 교육 문화 예술 보건 의료 위생 공간 법률 재능 시간 지식 등 무엇이든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복지도시를 지향하는 사업으로 고양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고양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신청 받고 있다.
이규환 기자/jonghapnews.com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