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성동갑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후보와 진보당 강병찬 후보가 14일 국회 소통관에서 후보 단일화 합의를 발표하고 있다. 

[경기= 이승수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진보당은 4·10 총선 서울 중성동갑 지역구에 민주당 전현희 후보를 단일 후보로 내기로 14일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전현희 후보와 진보당 강병찬 후보는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일화 합의문을 발표했다.

전 후보는 "이번 22대 총선에서 윤석열 정권의 폭정을 막고 무너진 민주주의를 복원하기 위해 후보 단일화를 이뤄냈다"며 "국민의 절규에 눈과 귀를 막고 국민의 고통은 외면하는 오만한 정권을 심판해 달라"고 말했다.

강 후보는 전 후보에 대해 "후안무치한 윤석열 정권하에서도 흔들림 없이 맡은 역할을 충실히 했다"며 "전 후보는 윤석열 정권 거부권 폭주에 제동을 걸고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 사람은 △성동구 주민 교육권 확보를 위한 학교와 보육 기관 확충 △먹거리 안전을 위한 방사능 안전급식 조례 개정 및 강화 △특수고용·플랫폼 노동자 권익 보호 입법 등 성동구 현안에 관한 정책 마련에 합의했다.

전 후보는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 캠프에 계시던 분들이 합류해 원팀이 됐다"며 "임 전 실장도 조만간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광진을에서도 민주당 고민정 후보와 진보당 박대희 후보가 고 후보로 단일화 하기로 합의했으며 송파병에서도 민주당 남인순 후보와 진보당 박지선 후보가 남인순 후보로 단일화한다는 데 합의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