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경기= 이한준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18일 이종섭 주호주 대사의 귀국을 둘러싼 논쟁에 대해 "바보들아, 문제는 대통령이야"라고 꼬집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열린 당최고위원회의에서 "이종섭 대사는 주범이 아니라 종범밖에 되지 못한다"며 "주범은 국민이 부여한 막강한 권력을 한 젊은 용사의 죽음과 관계된 진실을 은폐하기 위해 사용한 윤석열 대통령"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을 향해 "진정성 있게 문제를 제기하려면 윤석열 대통령의 사과와 특검 수용을 종용하라"며 "박정훈 대령의 명예를 되찾아주는 일에도 여당이 앞장서 보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이번에도 윤석열 대통령의 잘못을 결기 있게 바로잡기보다는 등을 긁어주는 약속 대련에 그친다면, 여권은 입법부의 기능과 책임을 상실했다는 평가를 받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대표는 '회칼 테러' 발언을 한 황상무 시민사회수석에 대해서도 "아직 직을 지키고 있는 것 자체가 국민들을 대신해 권력에 아픈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받아내는 언론인들에 대한 모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실은 (황 수석) 사퇴요구에 대해 언론인을 사찰하거나 국세청을 통해 언론사 세무조사를 해본 적이 없다는 자다가 봉창 두드리는 소리만 하고 있다"며 "황상무 수석의 빠른 사퇴와 대통령실의 정중한 사과를 다시 한번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인종합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